어려운 이웃과 함께한 안성시민의 든든한 손길 ②
기사입력 2025-09-12 19:36
[편집자 주] 안성시민들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특히, 지역경제가 침체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안성시민들의 따뜻한 손길은 끊이지 않았다. 이에 본지(자치안성신문)는 든든한 손길을 전한 안성시민들의 이야기를 싣는다.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순금, 민간위원장 정향숙)가 지난 8월 25일 대덕면 내리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외국인 가정을 방문해 식사 이용권을 전달했다.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새로운 이웃 한 끼 식사 지원 사업’은 내리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분들 중 질병·실직 등으로 경제적 위기에 처한 분들에게 내리 지역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전달해 결식을 예방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대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안성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안성시가족센터를 방문해 내리에 거주하는 위기 상황에 처한 외국인 가정 현황을 청취하고,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안부와 생활 실태를 확인 후 식사이용권을 전달했다.
장순금 대덕면장은 “이번 지원이 단순한 물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이웃에 대한 관심과 연대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 지역사회에서 외국인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